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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S 란?

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미세전류를 통한 마이크로  운동 EMS의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러시아 우주 항공국과
미국의 NASA에서
무중력 상태에 노출 된 우주정거장의
​우주비행사의 골밀도 감소와 근위축 방지를 위해 개발 되었습니다.

EMS 트레이닝이란?

Electrical Muscle Stimulation Training

저주파 전류를 이용하여 직접적인 근 수축·이완을 통해 근섬유 및 근부위 활성 등 운동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트레이닝 방법입니다.
 

무중력 상태에 노출된 우주비행사의 골밀도 감소 및 근위축 방지를 위해 개발되어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의 고효율 근력강화 트레이닝에 도입된

스마트 웨어러블 헬스기기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최대한의 효과를 낼 수 있는 헬스부스터로

초보자도 부상의 위험 없이 고강도 트레이닝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EMS저주파운동기구 를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부분근육을 단련시킬 수 있습니다.

스포티 한 여자입니다.
Illuminated Rock

EMS 장비의 활용 범위

EMS기술은 다양한 곳에서 활용이 가능합니다.

PT센터

필라테스 포즈

피트니스

​골프 비거리 향상

다이어트

마사지 요법

재활운동

탄성 밴드 운동

다양한 영역의 활용

 EMS 트레이닝 범위

  • 무중량 근력 트레이닝

  • 전신 & 부분 워너비 바디 트레이닝

  • 심부근 강화 트레이닝

  • 밸런스 강화 트레이닝

  • ​다이니션(다이어트+데피니션) 트레이닝

-  중량이 배제되어, 관절에 무리가 없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  전신이면 전신, 부분이면 부분! 원하는 부위를 운동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  일반적인 운동으로 자극시키기 힘든 심부근을 보다 쉽게 강화할 수 있습니다.

-  저주파 중주파 자극이 몸전체에 자극을 주어, 균형있는 근육발달이 가능합니다.

​-  미세전류가 인체에 흘러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수축이완시켜 다이니션 트레이닝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운동

사용하는 근육 신호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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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S 트레이닝

자극패드 부위별 근수축이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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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S 트레이닝 과정

일반적인 근력 운동은 뇌에서 사용하려는 근육세포가 수축하도록 운동신경세포에 신호를 전달합니다.

하나의 신경세포로 얼마나 많은 근육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근육활성범위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위축된 신경세포로 인해 사용되는 근육활성범위가 좁아 활성화하기 어렵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초보자들이 운동을 포기하게 됩니다.

EMS 트레이닝은 슈트 패드의 모든 근육을 직접적으로 자극하여 근수축·이완하여,

위축된 신경세포가 더 많은 근육과 연결되어 더 쉽게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근육활성범위가 넓어짐에 따라 누구나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 가능합니다.
 

짧은시간에 더 많은 근섬유를 활성화하고 

​활성화된 근육 조직은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므로 휴식중에도 에너지를 소모하며,

근육 회복·재활 등 마사지효과 및 근단백질 합성률을 증가시킵니다.

​운동종료 후 0~4시간 경과에 따른 근단백질 합성률을 비교한 것으로

측정환경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Am J Physiol Endocrinol Metab 303: E614–E623, 2012.

일반적으로 적색근육(1형)을 충분히 사용한 후 순차적으로 백색근육(2형)이 사용되지만,

EMS 트레이닝은 근육이 동시에 자극되어 필요한 운동량을 쉽고 빠르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작에 해당하는 근육과 핵심코어근육을 동시에 자극하여 단시간에 운동효율을 향상합니다.

체육관에서 노인 여성

나이가 들수록

해마다 근육이

빠진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근감소 그래프.png

​근위축·근감소증 위험 상승

30세 이후부터 근육 밀도·기능 약해져 80대 이상 약 40% 근감소증 증상

​근육량 감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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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혈관

질환

심혈관 질환 유발

신진대사량, 칼로리 소모량 감소

​혈액 내 지방 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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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

​당뇨

각종 질병 및 합병증 유발

비알콜성 지방간, 뇌질환, 뇌종증,

암, 당뇨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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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크

​관절염

노인 척추 디스크, 퇴행성 관절염

근육 감소로 지탱하던 뼈·관절 압박

골절 위험 및 골다공증 악화

신체 밸런스의 핵심

척추&엉덩이 근육

코어밸런스 강화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