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S트레이닝 제품 개발·판매 기업 코어무브먼트 남구장애인복지관 엘머스스파 전달·사회공헌활동 약속
김명철(왼쪽) 코어무브먼트 대표가 6일 박재범(가운데) 부산 남구청장에게 1500만원 상당의 엘머스SPA 1대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어무브먼트 제공)
EMS(Electrical Muscle Stimulationㆍ전기 근육 자극) 트레이닝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부산 남구에 위치한 ㈜코어무브먼트는 지난 6일 부산 남구 산하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에 수중재활운동 및 근력운동기기인 1500만원 상당의 ELMUS(엘머스) SPA 1대를 전달하고 ELMUS(엘머스)SPA운영지원 등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어무브먼트는 코로나19시대에 근감소증 등의 질병으로 고통받는 장애인들에 대한 예방 및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기부했다.
코어무브먼트 김명철 대표는 “우리 회사가 위치한 부산시 남구에 엘머스SPA를 전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사회취약계층의 건강한 삶’을 위해 더욱 힘 쏟을 것이며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이어나갈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달된 엘머스SPA는 부산 남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돼 장애인들이 코로나19시대에 하지 못했던 건강관리에 사용되어질 예정이다.
한편, 코어무브먼트는 EMS기술을 활용한 각종 디지털 헬스케어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국내에선 처음으로 EMS트레이닝 제품을 개발하였으며 국민들의 건강한 삶의 증진을 위해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엘머스SPA는 세계최초로 개발된 새로운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으로, 수중EMS기술과 수중 재활운동의 원리를 접목시켜 향후 장애인과 어르신들의 근력회복과 근육 감소 예방 및 재활운동에 도움이 되기 위해 만들어졌다. 제품의 장점은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ELMUS(엘머스)SPA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피로회복 및 근력증가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장애인은 장애유형(운동위험도가 있는 모든 장애)에 따라 물의 온도를 달리하여 수중 EMS트레이닝을 진행하면 별도의 운동을 하지 않아도 근력운동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니어는 수중 EMS트레이닝으로 근육과 관절(뼈)건강을 지킬 수 있고 적당한 수온을 이용한 심신안정을 통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말초신경을 안정시킴으로써 수면건강에도 효과적이라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세계적으로 문제되는 고령화 사회, 코로나19 시대에 ‘엘머스SPA’가 심신치유를 통한 건강관리의 역할을 해낼 수 있을지 ‘눈길’이 모이고 있다.
김윤지 기자 kimyunzee@leaders.kr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https://www.leaders.kr)
Comments